default_setNet1_2

중국 산둥성 타이안시 닝양(寧陽)현 고효율 수질 개선

기사승인 2024.05.13  21:00:02

공유
default_news_ad1

- -하이쯔(海子) 호수에 물고기와 새우 등 번식, 완전한 생태계 복원

   
▲ 중국 산둥성 타이안시 닝양(寧陽)현 고효율 수질 개선. 사진제공=중국 산둥망

“비 한 번에 1만 ㎥의 물을 모아 처리하면 순환수로 쓸 수 있어 2만여 위안을 아낄 수 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빗방울을 보며 산둥성 타이안시 닝양 헝신(恆信) 첨단기술 에너지 유한공사 왕라이파(王來發) 상무부사장이 한 말이다.

왕라이파 부사장은 “회사는 작년에 3억 위안을 투자해 5개의 수처리 시스템을 건설하고 탁도 제거 처리 및 생화학적 수처리 공정을 통해 빗물의 종합적 활용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 중국 산둥성 타이안시 닝양(寧陽)현 고효율 수질 개선

단지는 종합 스마트 감독 센터, 산업 하수 처리장, 전문 위험 폐기물 처리 회사 등 새로 추가했으며, 빗물과 화학 용수 및 기타 하수는 복잡한 공정을 통해 재활용되고 재활용할 수 없는 것은 특별 관리를 통해 하수 처리장과 별도로 연결된다.

단지 뿐만 아니라 닝양의 모든 현은 수역 관리를 강화했고 철완 치수, 고효율 정수, 순환 절수, 스마트 관리와 같은 일련의 조치를 통해 하이쯔강의 생태 환경의 질이 크게 향상됐다.

   
▲ 중국 산둥성 타이안시 닝양(寧陽)현 고효율 수질 개선

하이쯔강 습지공원이 건설되면서 수생 면적이 40% 증가하고 자연 해안선은 63.4%에 도달했으며 생물 다양성이 계속 증가했다. 하이쯔강에는 물고기와 새우가 다시 보였고, 강에는 물새도 많아졌다. 올해3월 닝양현 하이쯔강(습지공원 구간)은 산둥성 아름다운 강과 호수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김만수 기자 daehan-ms@hanmail.net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