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마음테라피 요가, 사주 명리학 교실 개강

기사승인 2024.02.28  22:04:20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서울시 관악구 낙성대로 70 (구)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 위치한 평생학습의 열린배움터로서 서울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4년 3월 20일(수요일) 10:00부터 센터는 마음테라피 요가와 2024년 3월 21일(목요일) 10:00에 사주명리학 교실을 준비했다.

마음테라피 요가 주요 내용은 성인 대상으로 정서안정 및 소통 향상, 체력 강화를 위한 강의와 요가 명상 수련을 진행한다. 뇌과학을 기반으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명상을 통해 이를 조절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담당 지도는 김정희 강사로서 브레인 트레이너이며 명상지도자로서의 오랜 경험으로 참가자들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이다. 와이즈웰니스에서 체조지도, 단월드에서 체조. 호흡. 명상지도를 진행하였다.

사주 명리학을 이해하고, 강점, 약점을 근거로 나를 알아가는 법을 배워보는 과정이다. 나의 오행은? 오행과 오행의 상생상극 이해, 나의 일주는? 천간과지지 소개, 올해 나의 운은? 오행을 보는 세운의 해석, 내 사주 내가 보기! 전반적 사주풀이 및 질의응답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상완 강사는 도담철학원 원장으로 전에는 청명 철학원에서 사주 명리 초급, 중급반 강의, 안산 평생학습관에서 성명학 강의, 영등포 평생학습관 문화학교에서 명리, 성명학 강의를 하였다.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2022년 11월 1일에 개관하여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박훈영 기자 phy3623@ikoreanews.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