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장인정신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우뚝 선 웨이리(威力)

기사승인 2024.06.22  22:54:41

공유
default_news_ad1

- - 디지털 변화와 혁신의 기회 활용, 국내 최초 공급망 플랫폼 구축한 디상

   
▲ 원덩(文登)웨이리(威力)공구그룹. 사진제공=산둥망

1968년에 설립된 원덩(文登)웨이리(威力)공구그룹은 항상 전문 및 산업 등급의 범용 도구, 고효율 도구, 스마트 도구 및 팬 환경 보호 장비의 연구 및 혁신에 전념했으며 자금까지 국제 및 국내 동종 업계의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웨이리그룹은 중국철물제품, 공구철물협회 회장단이고 전국철물제품표준화기술위원회 공구철물분과위원회 회원으로 전국제조업 단일우승 시범기업, 국가첨단기술기업, 국가기술혁신 시범기업으로 경영되고 있다.

현재 회사는 115건의 국가특허를 획득하고 109건의 산업과 국가표준의 제정 및 개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제품은 한국과 일본, 유럽과 동남아, 러시아, 중동, 남미, 아프리카 등 해외 100여 개 국가와 지역에 800여 개의 판매망이 있다.

   
▲ 웨이하이시운상(芸祥)자수유한공사 기술자의 자수 작업 모습.

웨이하이시운상(芸祥)자수유한공사는 1997년 12월에 설립됐으며, 20년 이상 산둥자수문화기술분야에 전념해 온 공예가방 기업으로 중국국가방직협회 부회장, 중국공예미술산업협회 이사, 산둥성공예미술협회 부회장단위로 2개의 국가플랫폼과 7개의 성급 혁신매체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10,000제곱미터의 부지, 20,000제곱미터 이상의 건축 면적, 680명의 직원이 생산 활동을 하고 있으며, 주요 생산 공정은 가정용 섬유 및 자수 공예품으로 연간 생산량은 400만 세트와 5억 위안(우리 돈 960억원)의 규모를 형성했다.

   
▲ 이양주업颐阳酒业은 원덩쉐(문등학)주를 만드는 산둥의 유서깊은 기업중의 하나이다.

이양그룹(颐阳酒业)은 1956년 산둥성 웨이하이원덩경제개발구에 자리를 잡은 60년 이상의 양조 역사를 가진 전문 양조 기업으로 국가 에너지 절약 1급 기업, 산둥성 곡물주 중점 생산 기업, 산둥성 저알코올 농향주 유명 기업 등 산둥성에서 유서 깊은 기업중 하나이다.

60년 이상의 개발 끝에 회사는 단일 주류 생산 기업에서 산둥 이양 주류 유한회사, 웨이하이 진이양 제약 유한회사, 산둥 이양 바이오테크 유한회사, 웨이하이 바이탕 한약재 유한회사, 웨이하이양 해양 생물 과학 기술 회사 및 기타 독립 법인 경제 실체를 가진 기업 그룹으로 발전했다.

회사의 주요 제품은 원덩쉐(문등학)주, 약용주, 건강주, 미국산 인삼 시리즈, 해산물 시리즈, 소독제, 마스크 등 100가지 이상의 품종으로 전국 각지에 판매되고 한국과 뉴질랜드 등 세계로도 수출되고 있다.

   
▲ 디상(迪尚)그룹은 연간 1억 벌 이상의 의류 제품을 수출하는 국내 최대의 의류 생산 기업 중 하나이다. 사진은 전시장 모습.

1993년에 설립된 디상은 주로 의류 연구 개발 및 디자인, 생산 및 가공, 브랜드 판매 등에 종사하고 있으며 11개의 의류 생산 기지와 70개 이상의 전문 의류 생산 공장, 800개 이상의 지원 협력 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산하에 20개 이상의 브랜드 및 디자인 회사와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거래처와 긴밀한 무역 거래를 유지하고 있으며, 연간 1억 벌 이상의 의류 제품을 수출(세트)하는 국내 최대의 의류 생산 기업 중 하나이다.

디상은 디지털 변화와 혁신의 기회를 활용하여 국내 최초의 섬유 및 의류 수직 생태 공급망 플랫폼을 구축하고 국내외 3,000개 이상의 원단 및 부자재 공급업체와 30만 개 이상의 의류 원단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여 정부로부터 혁신 시범 기지와 국가 산업 디자인 센터, 중국 의류 디지털 디자인 혁신 센터 등을 승인받은 전통 산업의 전환 및 업그레이드 모델이 되었다.

 

김만수 기자 daehan-ms@hanmail.net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