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치아보험 서류 살펴보고 양악수술 보험 준비 시 치아보험 보장 체크하기

기사승인 2022.09.29  17:43:11

공유
default_news_ad1

- 치아보험 서류 살펴보고 양악수술 보험 준비 시 치아보험 보장 체크하기

   
 

치아를 스스로 꾸준히 관리해도 치과에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추천된다.
그러나 일부 환자들은 비용을 문제로 치과에 찾아가는 것을 꺼릴 수도 있다.
치아를 치료하는 방법에는 보존 및 보철 치료 등으로 나눠볼 수 있다.
이중 급여에 해당하는 항목을 제외한다면 비용이 얼마나 나오든 환자의 몫이다.
급여에 해당하는 것으로 종합 구강 검진과 아말감 치료, 스케일링 등이 있다.

급여 항목에는 통증 치료만 해당되며 미용 목적의 치료는 포함되지 않는다.
또한 치아 기능을 상승시켜주는 치료 역시도 비급여로 분류될 수 있다.
치아보험은 치아를 치료하기 위해 들어가는 비용을 보장해주는 상품을 뜻한다.
치아 상품이라고 해도 미용 목적 등의 치료는 보장 대상이 아닐 수 있다.
이외에 구체적으로 보장 불가능한 것 등은 비교사이트
(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참고할 수 있다.

보장성 상품은 한두 해 정도 보장을 받고자 가입하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보장의 내용과 조건, 한도 등과 같은 내용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무조건 지인들의 의견을 받아 가입을 하는 것은 본인에게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
보험의 종류를 선택할 때는 본인의 상대적인 조건에 맞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래서 평소 치아 상태를 체크한 다음 보장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충치 등이 생겼을 때 치과에 가면 보존 치료를 진단받을 수 있다.
보존 치료는 충치 외에도 기타 치아 질환 등의 원인으로도 받게 될 수 있다.
치아 손실된 부분만을 삭제하고 난 후 크라운 혹은 충전 치료를 진행하게 된다.
금 혹은 세라믹 등의 충전물을 이용해 치아를 그대로 덮는 것이 크라운 치료다.
혹은 아말감, 레진, 금 등으로 삭제한 부분을 충전하기도 한다.
이때 사용한 재료의 종류에 따라 청구되는 비용 등이 천차만별 달라질 수 있다.

충전 재료의 선택은 심미상 혹은 기능상 등의 목적에 따라 달라지기 마련이다.
충치의 정도가 심각하거나 상해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발치해야 할 수도 있다.
발치한 후 빈 곳에 인공 치아 등을 대체하는 치료를 일컬어 보철 치료라 부른다.
이때 사용되는 인공 치아로 틀니, 임플란트 등이 포함될 수 있다.
노인층을 대상으로 임플란트는 급여로 제도 차원에서 보장을 해주기도 한다.

그러나 조건에 부합되지 않으면 임플란트 치료는 급여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다.
만약 제도의 보장을 받지 못하면 개인적인 치아보험을 통해 보장을 받아야 한다.
보장을 구성할 때는 보존 치료나 보철 치료별 한도를 잘 확인해야 한다.
다만 가입 이후 바로 보장을 받으려면 진단형으로 선택해야 할 것이다.
무진단형, 즉 치아를 진단받지 않는 유형에서는 보장이 바로 개시되지 않는다.

가입 전 절차를 고려한다면 무진단형이 진단형에 비해 조금 더 간편할 수 있다.
보장 범위 등에서는 진단형보다 조금 더 불리한 점이 있을 수 있다.
진단형은 치과에서 치아를 검진을 받고 가입해야 하는 것이 특징일 수 있다.
치아 상태를 확인받는 유형이므로 별도로 면책기간, 감액기간이 없다.
면책기간이 시작되면 보장을 전혀 받지 못하게 될 수 있다.
감액기간은 면책기간 후 이어지는데 일부 보장만 받게 되도록 되어 있다.

그래서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은 보장에 제한이 있는 기간이라고 할 수 있다.
진단형으로 가입하게 되면 제한 없이 바로 보장을 청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보장 범위 등에서는 무진단형보다 진단형이 상대적으로 유리한 점이 있다.
이처럼 유형에 따라 보장의 범위, 조건 등에서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한다.
보장 범위나 납입 비용 등을 따져서 어떤 유형을 선택할 것인지 판단해야 한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는 
성별, 나이 등을 입력해 상품의 종류를 둘러볼 수 있다.
가입하기 전에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보장을 구성할 것인지 기준을 세워야 한다.
그 기준에 맞게 설계했을 때 나타나는 보험료 차이를 대조하는 것이 다음 단계다.
보장을 동일하게 구성해도 보험사마다 보험료를 산출하는 과정이 상이하기 때문이다.
추가로 부지급률 등과 같은 세부적인 내용도 사이트 내에서 참고할 수 있다.
치아를 관리하는 첫걸음으로 치아 보장성 상품을 알아볼 수 있다.

코리아뉴스 webmaster@ikoreanews.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