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광주광역시, 민선7기 마지막 공공기관장 회의 개최

기사승인 2022.05.26  15:19:37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용섭 시장 “민선8기에도 광주발전·시민행복 위해 계속 노력” 당부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6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공공기관장 회의'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용섭 시장 주재로 시 산하 26개 공공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 시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공공기관의 가장 큰 성과는 산하 공공기관 통합채용제도를 도입해 직원채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이 확실하게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그동안 각 기관들이 직접 직원들을 채용하던 기관별 채용방식을 탈피해 2019년부터 통합채용제도를 도입해 객관적·과학적으로 채용방식을 혁신하면서, 연고와 정실에 의한 채용 관련 비리나 잡음이 사라지고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이 확실하게 자리 잡게 됐다

이 시장은 “지난 4년 동안 산하공공기관의 사업이나 운영에 부당한 개입이나 지시를 일절 하지 않고, 기관장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신껏 일할 수 있도록 전권을 부여해 기관 운영의 독립성과 책임성을 제고했다”고 말했다.

이에, 참석한 공공기관장들은 “인사와 업무의 자율성이 보장돼 소신있게 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민선7기 추진해온 정책이나 사업들이 민선8기에도 일관성과 지속성을 가지고 추진될 수 있도록 민선 7기를 잘 마무리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찬남 기자 jcrso@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