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영암군, ‘찾아가는 행복충전’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1.11.30  14:04:48

공유
default_news_ad1

- “요리천사의 행복밥상&행복을 빚는 도예체험”

   
 
  ▲ 영암군종합사회복지관, 지난 24일부터 장애인 독거노인 가구 5세대 대상 행복과 힐링을 드리는‘찾아가는 행복충전’프로그램 운영 / 사진=영암군 제공  
 

영암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4일부터 장애인 독거노인 가구 5세대를 대상으로 행복과 힐링을 드리는 ‘찾아가는 행복충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찾아가는 행복충전’프로그램은 장애인 독거 어르신 집에 전문조리사가 찾아가 직접 정성 가득한 밥 한 끼를 차려드리고 재능기부 강사와 함께 도예 체험을 통해 말벗 서비스 및 정서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

또한 기존 단순집합교육 형태에서 벗어난 새로운 방식의 ‘찾아가는 행복충전’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사람 만나기 힘들고 외롭게 지내는데 직접 찾아와 정성스러운 음식을 만들어 주고, 즐거운 도예체험을 해서 너무 좋고, 고맙다”며 “마치 가족들이 와서 음식 장만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는 것 같아 잊지 못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정성스러운 밥상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끼고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위드(with) 코로나 시대를 맞아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정찬남 기자 jcrso@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