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남원 문화도시 시민추진단 모집

기사승인 2020.05.26  23:11:55

공유
default_news_ad1
   
 

 남원시 문화도시사업추진위원회는 시민의 적극적인 문화도시 사업 참여를 위한 문화도시 시민추진단(이하 시민추진단)을 6월 1일까지 모집한다.

시민추진단은 문화도시 남원의 미래상을 함께 그려 보는 “문화도시를 향한 발걸음” 모임을 비롯해 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시민전시 기획단”, “시민축제 기획단” 등의 모임까지 총 6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분야 내에서 참여자는 개인 역할 찾기, 지역 현안 논의 등 여러 가지 주제를 놓고 사전모임과 네 차례 정규모임, 결산 모임을 갖게 된다.

또한, 참여자 간 협의를 통해 분야별 교육 프로그램 주제를 선정하고 이를 제안해 문화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지원받을 수도 있으며, 분야 내 전문가와 함께 기획부터 실행까지 문화도시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도 있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된 120명의 참여자는 6월부터 올해 문화도시 사업 종료 시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 차원에서 분야별 소단위로 모이게 된다. 오는 5월 29일 오후 3시에는 시민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를 남원문화도시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시민추진단을 통해 올해 시민중심의 문화도시 사업을 실행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시민 거버넌스 체계를 확대·속해 나아갈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문화도시사무국(063-635-001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이태곤 기자 letk2002@hanmail.net

<저작권자 © 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